반응형

[방아,냉이,달래,파 전]방아 냉이 달래 파 전을 먹어본 후기,효능

반응형

안녕하세요 soeun입니다.

오늘은 저녁으로 먹은 방아&냉이&달래&파 전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잠깐 방아, 달래, 파의 효능을 알아보고 가실까요?

방아의 효능으로는 소화촉진을 시켜 속을 부드럽게 해 주고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여 다이어트 시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다고 하네요

달래의 효능으로는 다양한 비타민과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특히 철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 식욕 부진이나 춘곤증에 좋고, 여성 질환과 빈혈을 예방해주고요!

파의 효능으로는 항균 해독 대소변 불통 두통 감기 소화불량에 효험이 있다고 합니다. [모두 네이버 출처]

그럼 이제 사진을 보시로 가시죠~ GO GO!

 

(물은 쌀뜬물을 사용하였습니다. 어머니가 맹물보다는 더 구수하고 맛나다고 하네요)

먼저 부침가루를 물에 풀어준 다음

냉이, 방아잎을 깨끗하게 씻어서 물기를 털어주고

부침가루를 풀어준곳에 넣어줍니다.

 

이제 달래를 가위로 잘라서 넣어줍니다

참 싱싱하죠? 재료는 모두 텃밭에서 부모님이 직접 키운 것들이라 더 좋네요 ㅎㅎ

 

이제 파도 잘라서 넣어줍니다.

자 그럼 또 쉐킷 쉐킷 비벼주기 시작합니다!

 

그럼 이제 프라이팬에 덜어서 구워줍니다~

지글지글 익는 소리가 전 참 좋아요.

얼른 한입 먹어보고 싶었답니다.

 

짜잔 완성되었습니다~~

엄마가 이쁘게 피자처럼 잘라주셨어요.

ㅎㅎ한국식 방아 냉이 달래 파 피자입니다!

 

그럼 먹어본 후기를 적어볼게요

저는 그냥 부담 없이 먹기 좋았어요.

먹다 보면 산뜻하고 몸이 건강해지는 느낌이었고

왠지 모르게 또 먹고 싶어 지는 맛이더라고요.

또 아무래도 이것저것 봄나물이 들어가서 쓴맛이 있지는 않을까 했는데

생각과 다르게 쓴맛이 안 나서 좋았고 봄나물들의 향이 다양하게 나서 먹을 때 기분이 좋았어요. 

하지만 아쉬운 건 방아잎 향이 많이 생각보다 안 나서 아쉬웠지만

(소은:방아잎을 엄청 좋아함)

봄나물들의 향이 다양하게 나서 좋았어요.

 

오빠한테 먹고 나서 맛 평가를 부탁하니

그냥 무난했다고 하더라고요

생각보다 향이 세지 않아서 사람들이 무난하게 잘 먹을 거 같다.

라고 했답니다.

그 말을 들으니 향을 싫어하시는 분들도

부담 없이 잘 드실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럼 이것으로 후기를 끝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핸드메이드 - 열무된장국수]만들어서 먹은 후기

안녕하세요 soeun이에요! 오늘은 점심에 먹은 열무 된장국수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만드는 과정 사진을 보여드릴게요 사진을 보시로 가시죠~ GO GO~! 처음엔 된장을 물에 풀어주고 고춧가루도 좀 넣..

soeun1028.tistory.com

 

[풀무원 - 생가득 말랑말랑 밀떡볶이 화끈하게 매운소스]먹은 후기

안녕하세요 soeun입니다. 어제저녁으로 말랑말랑 밀 떡볶이를 먹어서 후기로 적어보았습니다. 그럼 떡볶이 사진을 보시로 가시죠~ 말랑말랑 밀 떡볶이는 마트에서 구매하였어요. 저희 집은 꼭 매운 소스 떡볶이를..

soeun1028.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