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상남도 기록원]-다녀왔습니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soeun이에요!

오늘은 어머니와 경상남도 기록원에 다녀온 걸 적어보려고 합니다.

경상남도 기록원의 위치는 경남 창원시 의창구 사림로 45번 길 75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제가 찍은 경상남도 기록원을 보시로 가시죠!

GO GO~!

 

경상남도 기록원의 입구입니다.

크고 깨끗하죠?^^

이용시간은 월요일~금요일까지 오전 09:00~오후 18:00까지이고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쉰다고 합니다.

 

주차장도 이렇게 넓어서 주차하기 힘들지 않아서 좋아요!

 

들어가면 이렇게 기록 전시실 위치 안내도가 있습니다.

 

예쁘게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귀여운 모자 등등 있습니다.

옛날 사진 옆에서 같이 사진을 찍으면 더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거 같네요!

 

기록에 관한 재미있는 통계도 한컷 찍어보았습니다.

오호 하며 재미있게 보았던 기억이 떠오르네요.

 

조금 더 걸어가니 역대 경상남도지사 이름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런 곳에 이름이 올라가면 정말 영광스러울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조금 더 걸어가니 이런 미술작품처럼 꾸며놓은 공간이 보였습니다.

신기해서 엄마 보고 엄마 일로와 봐요~~ 하며 불렀던 기억이 납니다.

 

많은 기록들을 한 컷 찍어보았습니다.

 

이런 협약서들이 많이 있었고 하나하나 읽어보는데 재미있었습니다.

 

ㅎㅎ이런 기록들도 있다는 게 신기하기도 하였습니다.

책들을 보니 정말 오래됐다는 게 실감이 났습니다.

 

조금 더 걸어가 보니 우리나라의 세계기록유산이라는 곳이 나왔습니다.

뭐가 있으려나 궁금했었네요.

 

훈민정음(해례본)이 있었습니다.

사진이지만 이런 것도 있구나 하고 알게 되었습니다.

 

조금 더 걸어가보니 체험실이 나왔습니다.

수많은 포스트잇에 제가 쓴 포스트잇도 하나 있습니다. ㅎㅎ

(후훗 못찾으시겠죵?)

 

25개를 적으면 인쇄가 가능하다 하여서 저도 적어보았습니다.

후후 이런 건 해야죠!

 

인쇄되는중 입니다.

 

짜잔 이렇게 인쇄되어 나옵니다.

인쇄된걸 보니 기분도 좋아지고 뿌듯해집니다.

 

뒤에는 이렇게 탁본 체험하기가 있습니다.

 

아이들과 같이오면 이런 체험도 해보고 즐거울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도 오늘 이 탁본체험을 하니 낯간지럽고 재미있고 좋더라고요. ㅎㅎ

 

그럼 이것으로 경상남도 기록원 글을 끝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