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핸드메이드]냉이전,냉이효능

반응형

안녕하세요 soeun입니다!

오늘은 저녁으로 먹은 냉이 전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그런데 냉이의 효능이 어떤건지
알고 먹으면 더 좋으니 효능을 적어볼게요^^

냉이의 효능냉이는 간을 튼튼하 게 하고 눈을 밝게 하며 기운을 나게 하고

위를 튼튼하게 하며 소화를 잘 되게 하고

소변을 잘 나오게 하며 출혈을 멎게 하는 데 매우 좋은 효력을 지니고 있으며

이른 봄철 몸이 나른하고 기운이 없으며 밥맛이 없을 때

냉이를 잘게 썰어서 죽에 넣어 끓여 먹으면 곧 밥맛 이 좋아지고 기력을 되찾을 수 있다.

라고 네이버에서 나오네요^^

 

그럼 지금부터 제가 찍은 사진을 보로 가시죠~

GO GO!

 

 

먼저 냉이를 찬물로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냉이가 아주 깨끗해진 모습이 보이네요!

 

 

 

냉이, 버섯, 청양고추부침가루 개어 놓은 곳에 넣어서 쉐큇쉐큇 해줍니다.

재료들이 싱싱해보이네요^^

 

 

 

이제 조금씩 덜어서 구워줍니다.

 

 

 

짜잔~ 건강에 좋고 맛도 좋은 냉이 전이 완성되었네요!

한 개 먹어보니까 전 그냥 너무 맛있더라고요.

냉이만의 향도 좋고 씹는 식감도 버섯이 들어가서 좋으며 

고추는 매운맛이 안나는 게 좀 아쉽지만 요즘 청양고추는 좀 덜 맵다고 어머니가 그러시네요

어쩔 수 없죠 ㅎㅎ

 

어쨌든, 냉이 전 먹으면서 몸이 건강해지는 거 같아서 좋았답니다!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냉이전 

한번 만들어서 드셔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그럼 이것으로 냉이 전 글을 끝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소은&오빠 냉이전 먹는 모습

 

그림이 귀엽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제가 그림일기도 적고 있으니

그림일기도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출처: https://soeun1028.tistory.com/111 [소은 일상생활]

[나의 하루 끝]20/3/1 일기

문득 어제 올린 일기가 조금 부끄러워서 혼잣말로 나잇값 못한다고 욕먹지는 않겠지? 하고 말하였다. 그걸 들은 아빠가 갑자기 "누가! 못 들어오게 해!"라고 말씀하셨다.ㅎㅎ 나와 아빠의 대화를 들은 엄마가..

soeun1028.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